직접 부딪히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

2021. 10. 7. 13:55사생활기

 

 

 

 

실제 사업자등록을 하고 

다음 단계인 통신판매업을 등록하고 하니

기존 나의 직업상 연계되어 있는 세금관련 문제에 관해 궁금증이 생겼다.

 

하나씩 찾아보고 따로 메모해두고 있는데,

지금 이것들을 일일이 다 챙기기에는

아직 소득이 없어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,

그래도 일단은 큰 틀로써 대략적인 내용은 챙겨가려 한다.

 

생각만 할 때에는 뭐 어떻게든 되겠지 라고 생각하지만

실제로 움직일 때에는 이게 직접적인 연관이 지어지니 역시

디테일한 부분까지도 명확하게 짚고가려는 본능이 나온다.

 

 

 

 

/

 

그래서 오늘의 할 일은,

- 스마트스토어 등록

- 통신판매업 신청

 

아직 결과가 나오려면 하루이틀의 시간이 걸린다.

 

그동안에 내가 해야하는 일은, 

- 가장 큰 시장인 아마존과 이베이를 참고하여

카테고리별 상품별 특징들을 살펴보며 전략을 짜려한다.

 

 

 

 

/

 

생각만 할 때에는 이렇게 하면 되겠지? 저렇게 해볼까?

하는 것들이 사실 두리뭉실하게 떠다녔는데

 

직접 행동하며 실전에 들어가려하니

해야하는 것 뿐만 아니라, 틈새를 찾고 디테일까지 챙기게 된다.

 

왜 다들 직접 실전으로 한루틴을 돌려봐야하는지, 몸소 깨닫고 있는 중이다.

 

아직 복잡한 과정은 시작도 하지 않았지만 

매일 기록하며 내가 놓치는 것은 없는지, 

혹은 너무 집착하는 것은 없는지 신경쓰며 나아가려 한다.

 

 

 

+

 

그동안 또 할 수 있는 것을 찾았다.

아 이렇게나 재미있는 세상을 왜 아무도 안알려준거야?

다들 나만 빼고 이렇게 재미나게 살고있었던 거야? ㅋㅋ

 

자본시장, 돈버는거, 진짜 이만큼 종합예술적인 분야가 없다. 인정 !

 

 

 

'사생활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'최고'를 위하여  (0) 2023.02.21
나의 해방일지  (0) 2022.05.31
안좋은날 좋은날, 모든날 펜을 들자  (0) 2022.05.02
기분부전증이라는 이름으로  (0) 2022.04.20
나의 속도로 시작하는 것  (0) 2021.10.06